
엘니도는 6개월마다 건기와 우기를 지니고 있는 팔라완섬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쪽은 7~8월에 폭우가 많이 와서 여행 최적기는 3~7월 초 바다가 잠잠할 때가 좋습니다.

엘니도는 작지만 아름다운 휴양섬이며 필리핀의 몰디브라고 불리울 정도로 세계의 명소라고 불리우고 있어요.
이제 4색의 휴양지를 지니고 있는 숨겨진 엘니도를 소개 하겠습니다.
엘니도는 작지만 아름다운 휴양섬이고 4개의 휴양지인 미니락(Miniloc), 아풀릿(Apulit),
라겐(Lagen), 팡글라시안(Pangulasian)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휴양지마다 활동도 달라요!!
(한국에서 엘니도 가는 시간이 약 12시간정도 걸리니 참고하지면 좋아요!!)
1) 미니락(Miniloc) 아일랜드


이 섬의 분위기는 시골 특유 내지 원주민 디자인의 필리핀 해안 마을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요.

숙박시설은 필리핀 전통 가옥 형태를 따라 초가 지붕으로 지었고, 바닥은 목조로 되어 있으며 벽은 대나무 널빤지에 모든 객실에는 개인 베란다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대표적인 활동은 엔탈룰라 (Entalula) 해변 클럽 탐험하고 크고 작은 석호 탐험이 준비되어 있어요.
2) 아풀릿(Apulit) 아일랜드


이 곳의 특색은 스릴을 추구해요. 자극적이고 흥미로운 활동을 제공중이며 대리석 절벽을 오르면 섬 전체를 바라 볼 수 있는 경관이 펼쳐진답니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전통 필리핀 건축 양식을 접목시킨 수상 오두막이고, 가로막는 시야가 없어서 팔라만의 푸른 타이타이만과 주변의섬, 훌륭한 대리석 절벽 등을 바라 볼 수 있는 바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의 대표활동은 높이 60미터 대리석 절벽등반, 동굴 탐험, 이슬라 블랑카 탐험이 준비되어 있어요.
3) 라겐(Lagen) 아일랜드

이 곳은 4헥타르의 무성한 숲과 잔잔하고 얕은 석호 사이에 리조트를 지었어요.

자연 보호구역이어서 다양한 종류의 조류와 포유류가 서식중이며 섬 반대편의 작은 만까지 닿아 있는 라겐 섬의 숲길을 따라 산책 가능한 곳이랍니다.

인테리어는 필리핀 가옥에서 재활용한 목재로 바닥을 건축하고 가구를 비치하여 매력적이고 고요한 사치를 자아내며 모든 객실이 미닫이식 유리문으로 되어있는게 특징이예요.
대표 활동은 들새 관찰, 맹그로브 탐험이 있습니다.
4) 팡글라시안(Pangulasian) 아일랜드


이 곳은 자연 그대로의 해변과 열대 숲에 접해 있어서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감상 할 수 있어요.

인테리어는 현대적인 필리핀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디럭 룸과 많은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표 활동은 스파, 일출 일몰 감상 가능하고 혼자만의 섬에서 저녁 식사 가능하며 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