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필리핀 여행금지 구역과 치안에 대해 알아볼게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해외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이 주로 필리핀, 대만, 일본, 중국이라고 하지요?
이 나라들 중에 아이러니 하게 치안이 가장 좋지 않은 나라가 또 필리핀입니다..

위의 그림은 어떤 자료에 의한 2016년 세계의 범죄와 치안 순위를 나타낸 그림(Asia: Crime Index by Country 2016)입니다..
맨 아래로 갈수록 치안이 좋은 나라인데요.
아시아에서 우리나라가 제일 치안이 좋은 나라입니다.
그리고 제일 치안이 좋지 않은 나라가 바로 맨 위의 방글라데시인데 방글라데시도 자주 가는 곳 아닌가요?
아무튼 필리핀, 중국, 대만, 일본의 자주 찾는 해외여행지 4곳을 비교 했을때 필리핀이 치안이 가장 좋지 않군요.
상기의 사항들을 참고하시고 오늘은 필리핀 여행금지 구역과 치안 사항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해요. 오늘 알아볼 방법은 필리핀뿐만아니라 해외여행을 생각하는 모든 나라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니 꼭 필리핀이 아니더라도 참고하시면 좋겠죠?
외교부에서는 해외 안전여행을 위한 각종 정보와 온라인 상담 등을 위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요. 외교부라하니 조금 어려워 보이지만 정말 간단합니다.

검색창에'해외안전여행'이라는 단어를 넣으시고 검색하면 바로 위와 같은 사이트가 바로 뜹니다. 인터넷만 되면 접속이 가능하니 쉽게 확인이 가능하지요.

우선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커다란 세계지도가 알록달록 나옵니다.
남색경보는 여행유의, 황색경보는 여행자제, 적색경보는 철수권고, 흑색경보는 여행금지 등의 정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럼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지도에서 우측 아래에 국가명을 입력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림에서 파란색이 유행유의 지역이고 황색이 여행자제 지역, 붉은색이 철수권고, 검정색이 여행금지 지역입니다.
이렇게 금지구역으로 지정 되는 이유는 이슬람 반군세력의 납치 살인과 한인 피살사례 등 강력범죄가 많이 발생하는 곳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외교부에 따르면 "민다나오 지역 전역에서 최근 피랍 및 강도 등 강력사건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우리 국민에 대한 위해요인이 급증했다고 판단했다"라고 했는데, 특히 민다나오 일대은 필리핀 내의 이슬람 반군 조직들의 활동 근거지이기도 합니다. 여행에 주의가 필요한 지역이니 가급적 삼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필리핀은 특히나 치안이 열악한 곳으로 살인이나 납치, 강도 등의 강력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기에 더더욱 유념해야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납치, 감금의 경우와 강도, 비리경찰 등에 의한 강탈사건 사례도 확인할 수 있으니 필리핀 여행전 꼭 참고하셔야 해요.
필피핀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현지 긴급연락처를 알려드겠습니다.
경찰은 '117', 앰뷸런스는 '911' 또는 '112', 소방서는 '116' 또는 '757', 교환은 '187'입니다.
이제는 테러로부터 세계의 어느 지역도 안전한 곳은 없습니다. 테러피해 예방을 위해서 몇가지 사항을 꼭 숙지하셔야 하고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먼저 국가별 여행경보단계 등을 사전에 확인하고 사전에 지인에게 행선지를 알려 놓는 등의 조치를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필리핀 여행금지 구역과 치안 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필리핀도 그렇지만 다른 나라를 여행할때에도 항상 주의하고 유념해서
미리 미리 현지 사정을 알아 보고 떠나는 여행이라면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